최근 경기도 고양시에서도 서울과 바로 맞닿아 있는 고양지축지구(이하. 지축지구)에 신규 분양 단지가 공급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지축지구는 고양시를 대표하는 택지지구 중 하나로, 서울 은평구 진관동 은평뉴타운과 창릉천을 사이에 두고 맞붙어 있어 이른바 ‘서울 옆세권’으로 통한다. 실제로 지축지구와 은평뉴타운을 잇는 지축교는 약 150m 길이로 도보로 2분이면 건널 수 있다.

서울과 도보 거리에 위치한 만큼 지축지구에서는 은평뉴타운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손쉽게 누릴 수 있다. 우선 약 1만 평 규모의 롯데몰이 위치해 있어 문화생활은 물론 쇼핑, 식사 등을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은평구민체육센터, 은평소방서, 은평우체국, 진관근린공원, 가톨릭대학교은평성모병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함께 이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이케아 고양점, 롯데아울렛, 스타필드 고양 등 인근 원흥, 삼송지구에 밀집해 있는 다양한 쇼핑몰을 이용하기에도 편리하다.

또한 지축지구는 지하철 3호선 지축역을 통해 은평뉴타운뿐 아니라 서울 주요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3호선 이용시 도심업무지구(CBD)인 종로3가와 광화문 등으로 약 30분 내로 이동할 수 있으며, 신사역, 교대역, 고속터미널역 등 강남권까지도 환승없이 이동할 수 있다. 특히 지축역 2정거장 거리에 개발되고 있는 GTX-A노선 연신내역이 2024년(예정) 개통되면 이곳에서 삼성역까지 약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 강남권으로의 접근성도 대폭 개선된다. 

지축지구의 한 부동산 중개업소 관계자는 “지축지구는 사실상 서울 생활권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서울과 가까워 서울 출퇴근 수요자들의 문의가 꾸준하다”라며 “1군 건설사 단지의 신규 분양이 예정돼 있다는 소식에 어느 때보다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지축지구가 서울 옆세권으로서 큰 관심을 끌고 있는 가운데 DL이앤씨가 5월 지축지구 B-5블록에서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을 분양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은 지하 1층~지상 28층, 3개동, 전용면적 84㎡ 총 331가구 규모다. 타입별 분양 가구수는 △84㎡A 140가구 △84㎡B 81가구 △84㎡C 110가구다. 전 세대가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국민평형으로 구성돼 있는 데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경쟁력 있는 분양가가 예상된다. 또한 대규모택지지구에 공급되는 아파트로 수도권 거주자에게 우선공급(고양시 1년 이상 거주자 30% / 경기도 6개월 이상 거주자 20% / 그 외 수도권거주자 50%)이 적용된다. 

이 단지는 지축역과 반경 약 500m 거리에 위치해 있어 종로, 광화문, 강남 등 서울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가능하고 삼송로와 통일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서울문산고속도로 등의 도로망을 통해 수도권 이동도 용이하다. 

또한 지축초, 지축중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어 통학이 가능하고, 오는 2023년에는 지축2초(가칭)까지 개교할 예정으로 지축지구의 초등학교 과밀 문제의 해소가 예상된다. 더불어 단지 남측 약 100m 거리에 위치한 중심상업지구가 현재 조성 중에 있어 준공 시 다양한 상업시설을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스타필드, 이마트트레이더스, 이케아, 롯데몰, 은평성모병원 등 대형 인프라도 가깝게 이용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이 단지는 선시공 후분양 단지로, 오는 9월 바로 입주가 가능해 지축지구에 내 집 마련을 꿈꾸던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라며 “청약 당첨자는 지축지구의 탁월한 주거여건, e편한세상 브랜드 프리미엄, GTX-A노선 호재 등을 지체 없이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의 주택전시관은 바이러스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해 100% 사이버로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