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남이공대 평생교육원,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위탁기관 선정

영남이공대 평생교육원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위탁기관’에 최종 선정(사진=영남이공대학교)
영남이공대 평생교육원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위탁기관’에 최종 선정(사진=영남이공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평생교육원은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위탁기관’에 최종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보육교직원 보수교육은 보육에 필요한 지식과 능력을 유지하고 개발하기 위해 보육교직원이 정기적으로 받는 교육이다.

영남이공대학교는 2022학년도에 성인학습 사회복지사 양성 특화 노인요양시설창업과를 신설하고 이번 대구시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기관으로 선정돼 사회복지와 보육교사 자격취득을 위한 투트랙 전공의 전문성을 입증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류창수 평생교육원장은 “대구시 내 보육교직원의 보육 역량 강화를 위해 영남이공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쾌적한 교육 환경과 우수한 교수진,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등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며 “바르고 건강한 아이들의 성장을 위한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보육교직원들의 교육 만족도를 높이고 아이들과 보육교직원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이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국대학 부문 전국 1위 9년 연속에 선정되며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대구사이버대, 개교 20주년 기념 온라인 페스티벌 성료

개교 20주년 기념 온라인 페스티벌 MC 개그맨 김경진(사진=대구사이버대학)
개교 20주년 기념 온라인 페스티벌 MC 개그맨 김경진(사진=대구사이버대학)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개교 20주년을 맞아 개최한 온라인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7일 진행된 온라인 중계 행사에서는 인기 개그맨 김경진이 MC를 맡아 줌과 유튜브로 동시 생중계되었다.

또한 이번 페스티벌은 사전 행사 주간을 4월 13일부터 4월 30일까지 설정하여 진행하였으며 이는 학생들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 마련과 함께 온라인으로 스승과 학생이 서로의 마음과 마음이 소통하는 감동의 페스티벌이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밝혔다.

사전 행사 주간동안 △보이는 라디오 사연 접수 △나만의 꿀팁 공유 △MC를 맞춰라! 총 3가지 사전 프로그램에서만 재학생 및 동문 약 500여명이 참여해 행사의 관심과 열기를 반영했다.

특히 메타버스 ‘이프랜드’ 플랫폼을 통해 진행된 ‘제1회 DCU 메타버스 도전 골든벨!’에서는 실시간으로 100여명의 재학생들이 동시에 참여해 O.X퀴즈 우승에 도전하는 등 메타버스 공간을 활용한 소통과 화합의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대구사이버대 제21대 김성재 총학생회장은 “교수님들과 학생들의 많은 도움이 있었기에 성황리에 행사가 진행될 수 있었다”며 “20주년 행사를 빛낼 수 있게 도와주신 학생회 관계자 외 모든 참가자분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이근용 총장은 “대구사이버대학교 개교 20주년이라는 뜻깊은 시간을 맞이하게 돼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대학 구성원 간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대구과학대, 월드K-뷰티페스티벌상 수상 쾌거!

월드K뷰티페스티벌수상기념(사진=대구과학대학)
월드K뷰티페스티벌수상기념(사진=대구과학대학)

대구과학대학교 방송예술대학 헤어디자인과 학생들이 최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제9회 월드K-뷰티페스티벌’에서 3년 연속 최고상인 대상을 비롯 금상, 은상을 휩쓸었다.

헤어디자인과 학생들은 지난달 12일부터 지난 15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최고상인 대상 2개와 금상 3개, 은상 1개를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박영근 학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해 학생들의 역량강화에 노력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학생들의 자신감 및 전공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는데 긍정적인 효과를 올린 것 같아 무척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