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라호텔은 강릉시 송정동에 대규모 생활형 숙박시설 ‘신라모노그램 강릉’을 오픈할 예정이다.
신라모노그램 강릉은 호텔신라 신라모노그램이 위탁 운영을 맡을 예정이다. 태영건설과 우미건설, 이지스자산운용, 교보자산신탁 등이 지분을 투자해 설립한 ㈜디오션259피에프브이가 시행사로 선정돼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청약통장이 없어도 만 19세 이상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전매권 행사 기간에도 제한이 따르지 않는다.
‘신라모노그램강릉’은 송정 해수욕장 30초 거리에 계획돼 모든 객실에서 동해 오션뷰를 누릴 수 있는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 단지는 강원도 최대 규모인 연면적 14만6266㎡ 지하 1층~지상 21층 3개동 규모로 건립되며, 생활숙박시설 전용면적은 39~286㎡에 달한다.
총 783실의 생활숙박시설은 23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선보여지며 타입에 따라 공간을 차별화했다. A1타입(전용면적 39㎡ 408실)의 경우 오션뷰 테라스가 적용돼 푸른 동해 바다를 마음껏 조망할 수 있다. B1타입(전용면적 101㎡ 34실)은 테라스에 자쿠지 시설이 설치돼 오션뷰와 함께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신라모노그램 강릉’은 서울에서 차량으로 약 2시간만에 닿을 수 있는 동해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와 7번 국도 및 35번 국도가 인접해 있다. KTX강릉역, 강릉시외버스터미널과도 가까워 대중교통으로 강릉을 찾아온 여행객들의 숙소로도 최적화됐다.
한편 ‘레지던스 호텔’로 통하는 생활숙박시설은 취사와 세탁이 가능하다. 이에 호텔과 같이 단기 숙박시설로 이용할 수 있고 중장기 투숙에도 적합해 콘도나 호텔처럼 운영할 수 있다. 또한, 주택법의 적용을 받지 않아 종합부동산세와 양도소득세 중과 대상에서도 제외된다. 더불어 최근 강화된 주택담보대출비율(LTV), 총부채상환비율(DTI) 등 주택 규제에서도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비규제 투자상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