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모노그램 강릉 조감도
신라모노그램 강릉 조감도

신라호텔은 강릉시 송정동에 대규모 생활형 숙박시설 ‘신라모노그램 강릉’을 오픈할 예정이다. 

신라모노그램 강릉은 호텔신라 신라모노그램이 위탁 운영을 맡을 예정이다. 태영건설과 우미건설, 이지스자산운용, 교보자산신탁 등이 지분을 투자해 설립한 ㈜디오션259피에프브이가 시행사로 선정돼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청약통장이 없어도 만 19세 이상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전매권 행사 기간에도 제한이 따르지 않는다.

‘신라모노그램강릉’은 송정 해수욕장 30초 거리에 계획돼 모든 객실에서 동해 오션뷰를 누릴 수 있는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 단지는 강원도 최대 규모인 연면적 14만6266㎡ 지하 1층~지상 21층 3개동 규모로 건립되며, 생활숙박시설 전용면적은 39~286㎡에 달한다. 

총 783실의 생활숙박시설은 23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선보여지며 타입에 따라 공간을 차별화했다. A1타입(전용면적 39㎡ 408실)의 경우 오션뷰 테라스가 적용돼 푸른 동해 바다를 마음껏 조망할 수 있다. B1타입(전용면적 101㎡ 34실)은 테라스에 자쿠지 시설이 설치돼 오션뷰와 함께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신라모노그램 강릉’은 서울에서 차량으로 약 2시간만에 닿을 수 있는 동해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와 7번 국도 및 35번 국도가 인접해 있다. KTX강릉역, 강릉시외버스터미널과도 가까워 대중교통으로 강릉을 찾아온 여행객들의 숙소로도 최적화됐다. 

한편 ‘레지던스 호텔’로 통하는 생활숙박시설은 취사와 세탁이 가능하다. 이에 호텔과 같이 단기 숙박시설로 이용할 수 있고 중장기 투숙에도 적합해 콘도나 호텔처럼 운영할 수 있다. 또한, 주택법의 적용을 받지 않아 종합부동산세와 양도소득세 중과 대상에서도 제외된다. 더불어 최근 강화된 주택담보대출비율(LTV), 총부채상환비율(DTI) 등 주택 규제에서도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비규제 투자상품이다.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