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넥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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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이 올해 1분기 매출 9434억원(약 910억엔)과 영업이익 3992억원을 기록했다. 던전앤파이터모바일의 초반 흥행에 따라 매출이 소폭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1% 줄었다.

12일 넥슨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9434억원으로 전년 대비 3% 증가, 영업이익은 3992억원으로 전년 대비 11% 하락, 당기순이익은 4172억원(402억엔)으로 13% 줄었다고 밝혔다. 

넥슨은 ‘FIFA 온라인 4’와 ‘서든어택’ 등 주요 PC 온라인 게임들의 성과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성공적 론칭, 중국 지역 ‘던전앤파이터’와 동남아 등 기타 지역 ‘메이플스토리’ IP의 매출 호조에 따른 결과라고 설명했다.

온라인 축구 게임 ‘FIFA 온라인 4’는 신규 클래스 업데이트와 시즌 별 접속 및 게임 플레이와 연계한 대규모 보상 이벤트를 상시 진행해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온라인 FPS(1인칭 슈팅) 게임 ‘서든어택’은 독보적인 라이브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새로운 시즌의 확장형 ‘서든패스’를 선보이며 9분기 연속 두 자릿 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지난 3월 국내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수동전투를 내세우며, PC 원작의 액션성을 모바일로 구현해 출시 당일 이용자 100만명 접속 달성과 함께 양대 마켓 인기 및 매출 순위 최상위권에 안착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중국 지역의 실적 개선과 동남아 등 기타 지역의 매출 성장 역시 1분기 실적에 기여했다. 

중국 지역 ‘던전앤파이터’는 지난해 8월부터 시스템 개편, 캐릭터 레벨 확장 등 현지 이용자들을 위한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중국 지역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늘었다.

동남아 등 기타지역은 ‘메이플스토리’와 ‘메이플스토리M’의 선전으로 전년 대비 42% 성장했다. ‘

오웬 마호니 넥슨(일본법인) 대표이사는 “자사 포트폴리오의 지속적인 개선이 글로벌 지역의 고른 성과로 연결됐다”며 “올해와 내년까지 대규모 신작들의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 만큼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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