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장성 황룡강 (洪)길동무 꽃길축제 기간에 운영

▲장성군은 오는 29일까지 10일간 ‘황룡강 노란꽃장터’를 운영한다.(사진제공=장성군)
▲장성군은 오는 29일까지 10일간 ‘황룡강 노란꽃장터’를 운영한다.(사진제공=장성군)

오는 20일 개최되는 장성 황룡강 (洪)길동무 꽃길축제에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장터가 열린다.

장성군은 오는 29일까지 10일간 ‘황룡강 노란꽃장터’를 운영한다. 장소는 그라운드 골프장이 조성되어 있는 황룡강 생태공원 인근이다.

황룡강 노란꽃장터는 황룡강 방문 수요를 지역 농산물 판매와 연결시킨 장성 고유의 직거래장터다. 지난해 처음 문을 열어 5월, 10월 두 차례 운영된 바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축제가 열리지 않았음에도 총 7900만 원의 매출을 기록해 주목받았다.

올해는 축제기간에 운영해 더 큰 매출이 예상된다.

이번 노란꽃장터에는 총 16개 업체가 참여한다. 토마토와 각종 신선채소부터 과일청, 편백제품, 수국화분 등 다양한 제품이 구비된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중간 유통 과정 없이 양질의 농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과일주스와 파전 등 간단한 먹거리도 마련될 예정이다.

장성군 관계자는 “앞선 14~15일 시범운영을 통해 최종 준비를 마쳤다”면서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 만족하는 직거래장터가 될 수 있도록 내실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축제기간 이후에도 황룡강 방문이 이어질 경우, 장터 운영을 연장하는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