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본점 사옥.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본점 사옥.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의 ‘2022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20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2022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는 지난 7일부터 17일까지 KB굿잡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진행됐다. 

올해로 21번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에는 전국 340여개의 구인기업과 20만 2000여명에 이르는 구직자가 참여했다. 국민은행은 중소·중견기업의 인재채용 기회를 마련하고 구직자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구직자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우량기업과 미래성장성이 높은 구인기업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구직자의 취업지원 콘텐츠를 보강해 진행됐다. 구직자의 집중과 안정을 돕기 위한 ‘취업 ASMR’, 면접 대비를 위한 ‘스피치 트레이닝’ 영상 및 온라인 취업컨설팅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됐다.

국민은행은 취업박람회 종료 후에도 KB굿잡 유관기관과 연계한 특화 인재 매칭서비스를 제공해 인재 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하고 일정기간 채용을 유지한 기업에게 1인당 100만원(기업당 연간 최대 1000만원)의 ‘KB굿잡 채용지원금’을 지급하는 등 중소·중견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채용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에 큰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하반기에는 온·오프라인 방식을 결합한 취업박람회를 통해 구직자와 구인기업에게 더욱 많은 일자리 연결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