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혁신 국민생각 공모' 포스터. [사진=신용보증기금]
'신보혁신 국민생각 공모' 포스터. [사진=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기관의 혁신방향을 모색하고, 신보형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신보혁신 국민생각 공모’를 진행한다

20일 신보에 따르면 공모 기간은 이날부터 다음달 15일까지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정부혁신 방향과 ESG경영 트렌드를 반영한 ▲신보의 중소기업 혁신성장 촉진 환경 조성 방안 ▲신보의 코로나19 연착륙 및 경기회복 지원 방안 ▲신보와 중소기업의 환경책임 강화 방안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신보의 역할 등 총 10개의 공모 주제 중 1개를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시민 참여 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우수상 1명(팀), 우수상 2명(팀), 장려상 3명(팀)의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공모된 아이디어 중 일부는 ‘신보혁신 추진계획’과 ‘신보형 ESG 종합추진계획’에 반영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 확인과 공모 참여는 신보 홈페이지와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생각함에서 하면 된다.

신보 관계자는 “신정부 출범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국민과 함께 신보의 역할과 혁신 방향에 대한 지혜를 모아보고자 한다”며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신보 혁신과제에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