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덕하나로마트, 함덕초•중학교, 함덕택지지구 가까운 제주 퍼펙트 생활단지 
-함덕해수욕장, 제주올레길 등 제주 천혜의 자연환경에 대우조선해양건설의 특화설계 더해 
-지하 1층~지상 4층, 15개동, 전용면적 59㎡, 84㎡, 총 134세대 구성

‘제주시 엘크루 더 퍼스트’ 조감도 (사진=대우조선해양건설)
‘제주시 엘크루 더 퍼스트’ 조감도 (사진=대우조선해양건설)

대우조선해양건설은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 일원에 ‘제주시 엘크루 더 퍼스트’를 7월 초 분양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제주시 엘크루 더 퍼스트’는 지하 1층~지상 4층, 15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 84㎡, 총 134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48세대 ▲84㎡ 86세대이다.

2021년 안전관리 수준평가에서 135개 시공업체 중 최우수 등급으로 선정된 대우조선해양건설의 ‘엘크루’ 브랜드가 제주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단지로 우수한 상품성과 함께 특화설계를 적용할 방침이다. 견본주택은 제주시 도남동 일원에 건립될 예정이다.

‘제주시 엘크루 더 퍼스트’는 함덕초등학교와 함덕중학교까지 도보로 통학이 가능해 어린 자녀들의 안심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바로 앞에 함덕 하나로마트가 있으며 체계적인 계획에 따라 조성된 함덕택지지구가 위치해 있어 다양한 생활기반시설 이용이 용이하다. 

일주동로와 접해 있으며, 조천우회로 및 우수한 대중교통으로 제주공항 등 도심에 손쉽게 도착할 수 있다. 여기에 최근 다시 이슈화되고 있는 성산읍 제2공항(예정) 개발에 따른 수혜로 교통환경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시 엘크루 더 퍼스트’는 키 큰 야자수들과 에메랄드빛 바다로 이국적인 분위기로 유명한 함덕해수욕장을 도보로 이용가능하며 단지 반경 1km 내에 제주올레길(19번 코스), 서우봉, 함덕서우봉해변야영장 등도 있어 제주 천혜의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전체를 워터 빌리지, 포레스트 빌리지, 커뮤니티 빌리지 등 3개의 마을로 나누어 각 마을의 특성에 맞게 단지를 연출할 계획으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물놀이터, 힐링 감성이 가득한 숲속놀이터, 소나무숲 산책로, 캠핑장 및 바비큐장 등이 설치되며, 손님을 언제든 맞이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 2개 호실까지 조성된다. 

단지 내 커뮤니티에는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도서관, 키즈도서관, 피트니스 센터, 코인세탁실, 스터디룸, 요가룸 등이 조성될 계획으로 이를 통해 입주민들은 단지 내에서 다채롭고 활기찬 취미활동 및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다.  

입주민들을 위한 편의시설은 승하차쉘터를 설치해 아이들은 눈, 비 등 날씨에 관계없이 여유롭게 승하차를 할 수 있으며, 학부모님들이 맘스카페에서 승하차쉘터와 물놀이터를 볼 수 있도록 설계하여 안정성을 더했다. 또한 생활지원센터의 단지 관리로 입주민들은 더욱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일부 세대에서는 한라산 조망도 가능하다. 전용 84㎡은 86세대로 5Bay, 와이드주방 실내테라스, 알파룸 등이 특화설계되며, 전용 59㎡의 경우는 48세대로 4Bay, 가변형벽체, 팬트리, 드레스룸 등이 설계될 예정이다.

한편 부동산R114 전국 아파트 청약경쟁률 현황에 따르면 올해 5월까지 1순위 청약 경쟁률 상위 10개 중 8개 단지가 도보 10분 내 초등학교(예정부지 포함)가 위치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청약경쟁률 상위 단지들을 살펴보면 역세권 또는 대로변과 인접해 있거나 교통환경이 우수했으며 인근에 대형마트가 있어 주거 편의성이 뛰어나다는 공통점이 있다. 또한 최근에는 자연환경이 우수한 단지에 대한 선호도도 매우 높다.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