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 조감도 (사진=DL이앤씨)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 조감도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는 경기 고양시 덕양구 내 지축지구에 분양중인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이 청약 일정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6월 23일(목) 특별공급을 진행하며 24일(금) 1순위 청약, 27일(월)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7월 1일(금), 정당계약은 16일(토)부터 19일(화)까지 4일간 진행한다.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은 지하 1층~지상 28층, 3개동, 전용면적 84㎡ 총 331가구 규모다. 이 가운데 이주대책대상자 공급주택 53가구를 제외한 278가구가 일반분양된다. 타입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84m²A 115가구 ▲84m²B 54가구 ▲84m²C 109가구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경쟁력 있는 분양가가 예상되며, 수도권 대규모택지개발지구에 공급되는 아파트로 수도권 거주자에게 우선공급(고양시 1년 이상 계속 거주자 30%, 경기도 6개월 이상 계속 거주자 20%, 그 외 수도권 거주자 50%)이 적용됀다.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은 지하철 3호선 지축역이 반경 약 500m 내 위치해 도보로 약 10분이면 이용이 가능한 역세권 단지로, 지축역에서 종로, 광화문 등 도심업무지구(CBD)까지 약 30분 내로 접근이 가능하다. 또한 신사역, 교대역, 고속터미널역 등 강남권까지도 환승없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어 출퇴근이 용이하다. 현재 강남권까지는 약 50분 이내의 시간이 소요되는데, 오는 2024년 2정거장 거리에 있는 연신내역에 GTX-A노선이 개통되면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지축지구 인근으로 위치한 스타필드, 이마트트레이더스, 이케아, 롯데몰, 은평성모병원 등 대형 인프라를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현재 조성 중인 상업지구가 단지 남측 약 100m 내 위치해 있어, 다양한 편의시설을 보다 가까이에서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도보 거리에 지축초, 지축중, 지축2초(가칭, 2023년 개교 예정) 등이 위치해 통학환경이 우수하고 창릉천, 북한산, 이말산 등 쾌적한 자연환경도 갖췄다. 

이 단지는 선시공 후분양 단지로 공급되는 아파트로, 선분양 단지와 달리 준공까지 오랜 시간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점도 눈길을 끈다. 오는 10월 바로 입주가 가능한 만큼 올해 서울 인근 수도권 지역에서 내 집 마련을 목표하는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지하철 도보 역세권 단지의 경우 출퇴근 환경이 좋고, 역을 중심으로 상권이 자연스럽게 발달해 정주여건이 우수한 만큼 주택 수요가 꾸준하다. 

부동산 관계자는 “주택시장에서 지하철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느냐 없느냐는 청약성적은 물론 집값에도 영향을 주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라며 “특히 서울 인근 지역의 경우 주요 업무지구로 출퇴근하는 수요가 많다 보니, 역세권 아파트는 ‘똘똘한 한 채’로 주목받으며 더욱 인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