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스카이자이르네’ 주상복합 아파트 조감도
‘대전스카이자이르네’ 주상복합 아파트 조감도

‘대전스카이자이르네’ 주상복합 아파트가 24일 분양에 나선다.

대전광역시 동구 인동에 들어서는 해당 아파트는 지하 5층부터 지상 39층까지의 규모로 건립된다. 선호도 높은 전용 84㎡ 4개 타입으로 총 175세대를 공급하며 단지 내 지상 1층과 2층에는 근린생활시설 총 50실이 들어서며, 피트니스 시설과 북카페 등이 마련돼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높인다.

인근 단지 대비 최고층으로 조성돼 지역 내 랜드마크로서 입지를 굳히며, 보문산 뷰와 대전천이 흐르는 탁 트인 전망을 볼 수 있는 우수한 조망권을 확보했다. 

홈플러스와 코스트코 등 대형 쇼핑 편의시설이 자리 잡고 있으며 가톨릭대 대전 성모병원과 한밭종합운동장, 대전천 산책로 등 의료 및 여가시설 또한 가까이 있다.

1호선 대전역과 불과 806m 거리이며, 차량 이동 약 10분이면 판암 IC와 대전 IC로 진입할 수 있어 쾌속하게 연결되는 광역교통망을 자랑하며 대전남부순환고속도로, 호남지속선, 경부고속도로를 역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덧붙여 서울~부산을 이어주는 경부선 KTX도 위치해 타지역 이동이 편리하다.

2027년 대전 도시철도 2호선 인동역(가칭) 개통과 트램 연결이 예정돼 있으며, 2029년 대전 도시철도 1호선 대전 반석역~정부세종청사가 계획돼 있다.

한편 대전은 주요 개발 사업 중 하나인 대전 역세권 개발 사업이 12년 만에 구체화 단계에 돌입하고 있다.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