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공모...SNS ‘좋아요’ 순위로 시상금 총 360만원 지급

전남 목포시가 올해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2022 목포 Music Play’의 홍보를 위해 전 국민의 참여를 유도한다.

시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로고송 댄스 챌린지’를 운영하는데 이번 챌린지는 목포뮤직플레이를 자신의 방법으로 홍보하도록 유도하고, 가장 적극적으로 홍보한 참여자에게 상을 수여한다.

참여 방법은 ‘목포뮤직플레이’ 홈페이지에서 로고송 음원을 내려받은 후 홈페이지에 게시된 안무를 보고 커버댄스 또는 자신만의 창작 안무를 영상으로 촬영해 개인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 전체 공개로 업로드한 후 네이버 폼 서식에 링크와 함께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공모는 2회 운영하는데 1차는 오는 7월 20일까지, 2차는 8월 1일~9월 15일까지다. 상금은 총360만원으로 각 회차별로 최우수 100만원, 우수 50만원, 장려 30만원이다.

시상은 SNS에서 ‘좋아요’가 많은 순위에 따라 상위 세 팀(개인)에게 주어지는데 ‘좋아요’ 수가 동일할 경우 조회수가 높은 순으로 선발한다. 시상작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공익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댄스 챌린지는 누구나 자발적으로 목포뮤직플레이를 홍보하는데 의미를 뒀다”며 “목포뮤직플레이를 통해 음악의 도시로서의 브랜드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목포어린이도서관,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편지 쓰기

초등학생 대상으로 오는 7월 19일부터 8월 14일 접수

목포어린이도서관 전경(사진=목포시)
목포어린이도서관 전경(사진=목포시)

전남 목포어린이도서관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쓰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어린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과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원하는 책을 읽은 후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편지 1~2매를 작성해 오는 7월 19일부터 8월 14일 목포어린이도서관 모자열람실(1층)에 방문·접수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어린이도서관은 심사를 통해 우수작 13점을 선정해 목포어린이도서관장상과 부상을 수여하며, 출품작은 9월 독서의 달 프로그램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가장 우수한 작품 3점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국립한글박물관이 공동 주최하는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편지 쓰기’ 추천작으로 출품한다.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