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류 관광 유도해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 25일까지 신청

장성군청 전경(사진=장성군)
장성군청 전경(사진=장성군)

전남 장성군이 ‘2022~2023 전남도 방문의 해’를 맞아 처음 시행하는 ‘남도 숙박할인 빅(big) 이벤트’ 참여 업소를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한다.

‘남도 숙박할인 빅 이벤트’는 전라남도나 광주광역시 거주민이 아닌 타 지역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숙박료 할인 사업이다. 사업 참여 숙박업소에 묵으면 일정 금액의 숙박료를 할인받게 된다.

할인 금액은 숙박료에 따라 차등이 있다. 10만 원 이상 숙박료가 발생한 경우 4만 원이 할인되며 7만 원 이상은 3만 원, 7만 원 미만은 2만 원이다.

선 할인 후 정산 방식으로, 사업참여 업소가 고객의 숙박료를 할인해준 뒤 결제 영수증을 첨부한 청구서와 숙박 확인서를 장성군에 제출하면 다음 달에 할인 금액이 입금된다.

체류 방문객 증가를 유도해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숙박업소의 참여 조건은 사업자 등록을 완료한 지역 내 4개 업종(관광숙박업, 한옥체험업, 숙박업, 농어촌민박업) 업소다. 25일까지 등기우편으로 접수(장성군 장성읍 영천로200, 4층 문화관광과)하거나 군청 담당부서(문화관광과 관광진흥팀)를 직접 방문하면 된다. 신청 시 사업자 등록증과 숙박료 공시가격표, 통장 사본,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지참해야 한다.

장성군 관계자는 “결격사유가 없는 한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모든 업소가 선정된다”며 많은 신청을 당부했다.

장성군, ‘아이스팩 재사용 시범 사업’ 추진

재사용 가능 아이스팩 선별…관내 제조업체 제공

▲장성군청 전경(사진제공=장성군)
▲장성군청 전경(사진제공=장성군)

전남 장성군이 처치 곤란이었던 수거된 아이스팩을 관내 김치 제조업체인 농업회사법인 ㈜옐로우푸드에 공급하는 ‘아이스팩 재사용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택배, 배달이 일상화되고, 여름철 신선 유지를 위해 아이스팩 사용이 급증했다. 젤타입 아이스팩에 사용되는 미세플라스틱의 일종인 고흡수성 수지는 자연분해에만 500년 이상 걸려 심각한 환경문제를 일으킨다.

이에 장성군에서는 아이스팩 수거함을 관내 공동주택 15개소에 설치하여 별도 수거를 추진해 왔다. 이렇게 수거된 아이스팩을 장성군 환경관리센터에서 선별, 세척, 건조 과정을 거친 후 ㈜옐로우푸드에 공급한다.

장성군은 이외에도 수요처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장성군 관계자는 “이번 시범사업으로 업체에서는 생산비 절감과 더불어 자원 재순환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