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 542명 공개채용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2022. 3. 1.자 서울시교육청 소속 각급학교 및 교육기관에 근무하는 교육공무직원 7개 직종 총 542명을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 공개채용시스템을 통해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혓다. 

이번 채용 규모는 ▸조리실무사 394명 ▸특수교육실무사 73명 ▸교육실무사(통합) 37명 ▸유치원교육실무사 26명 등이다. 

응시원서 접수기간은 11월 16일(화)부터 11월 18일(목)까지이다.

제3회 면접시험 일정은 12월 11일(토)에 각 교육지원청별로 면접장소를 지정하여 진행할 예정이며, 최종합격자는 12월 17일(금)에 발표할 계획이다. 

교육공무직원 공개경쟁채용 인원 중에는 장애인 32명도 포함된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교육공무직원 28개 직종 16,998명의 무기계약 정원 직종을 관리하고 있으며, 매년 교육공무직원 신규 채용에 대한 관심과 공정한 채용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어 효율적인 공정채용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고 있는 만큼 경험과 능력을 고루 갖춘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KCC, 2022년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

KCC(대표: 정몽진)가 오는 15일까지 2022년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 지원 서류를 접수한다.

모집 부문은 △영업(국내 영업, 기술 영업) △생산·기술(무기·유기·소재 연구, 생산공정관리, 품질, 안전·환경, ENG·공무) △관리(총무·인사, 재무·회계, 구매·물류, IT) 등이다.

공통 자격 요건은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로 전학기 평균 B학점 이상(3.0/4.5만점 기준), 토익(TOEIC) 700점 이상 또는 토익스피킹 5급(또는 OPIC IL) 이상 취득자이다. 어학 성적은 최근 2년 내 취득 및 유효한 성적에 한해 인정한다.

입사 희망자는 오는 15일 오전 10시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서류 전형 합격자는 이달 말 경 회사 홈페이지 및 SMS 문자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인적성 검사, 면접 전형 등 추가 전형을 실시하며, 건강검진 후 최종 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KCC 관계자는 “글로벌 경영 환경에 적합한 전문성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를 찾고 있다”며 “열정 가득한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2021 부산 외국어대 채용박람회 개최

오는11월  9일부터 부산외국어대 만오기념홀에서 부산외국어대학교 채용박람회가 열린다.

고용노동부․부산광역시가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부산외국어대 일자리센터가 주관하고 ㈔부산청년정책연구원이 운영을 맡았다.

부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신청이 가능하며 입사지원자 중 서류 합격자는 행사 당일 기업 부스에서 면접이 진행된다. 

박람회에는 부산은행을 비롯한 30여개 기업이 참여해 침체된 취업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덕열 부산청년정책연구원 이사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은 구직자가 취업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고 위드코로나의 시작에 작은 포문을 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