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인더스트리센터 에이스 프롬’ 분양 

이 홍보물에 사용된 이미지, CG, 일러스트 및 내용 등은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으며, 개발계획은 관련기관의 사업추진과정 중 변경, 지연, 취소될 수 있으며 시행사 및 시공사와는 무관합니다.
상기 사진은 실제와 다를 수 있음.

‘박달스마트밸리’ 내 최초 분양되는 지식산업센터 ‘안양 인더스트리센터 에이스 프롬’이 분양 소식을 전했다. 

안양시가 ‘박달스마트밸리’ 사업을 등에 업고 비즈니스 메카로 도약을 거듭하고 있다. 4차산업 육성을 목표로 친환경 첨단산업과 주거 복합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되는 ‘박달스마트밸리’는 ‘박달스마트시티’로 사업이 확대돼 조기착공이 추진 중이다. 전문가들은 사업이 완료될 경우 지식산업센터의 판도가 크게 달라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안양 인더스트리센터 에이스 프롬’은 경기 안양시 박달동 일원에 지하 4층~지상 14층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제조•업무형 오피스와 근린생활시설이 단지 내 함께 조성되며, 라이브 오피스가 구성에 포함돼 있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에 드라이브인 창고형 공장을, 지하 1층~지상 8층에 드라이브인 공장을 선보인다. ‘드라이브인’은 각 실별 주차가 가능한 시설을 보유한 형태를 말하며, 물류 이동 편의가 좋아 제조 등의 업종에 최적화됐다. 소규모의 창업 업종의 입점에 적합한 프라이빗 오피스도 지상 9층~14층에 계획돼 있다. ‘프라이빗 오피스’는 오피스와 생활공간이 한 공간에 있는 하이브리드 공간을 의미한다.

‘안양 인더스트리센터 에이스 프롬’은 ‘3세대 대규모 지식산업센터’다. 지식산업센터는 과거 가산, 구로 등 공장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등장했던 ‘아파트형 공장’에서 발전한 형태로, 지식기반산업과 벤처기업, 정보통신산업 등 첨단산업이 아파트형 공장에 활발히 들어서면서 지식산업센터로 발돋움했다. 성수, 문정과 같이 서울 도심을 중심으로 지식산업센터가 빠르게 들어섰고 급속도로 확대된 시장 규모에 따라 판교나 동탄 등 서울로의 접근이 편리하고 교통망이 다양한 수도권 신도시 중심에서도 활발하게 조성되고 있다.

‘3세대 대규모 지식산업센터’는 이들 지식산업센터가 대규모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인근에 주거시설, 교통 인프라 등 다양한 인프라가 밀집돼 비즈니스가 편리하다. 시설도 우수해 다양한 업종의 입점도 가능하다.

우수한 교통망 역시 ‘안양 인더스트리센터 에이스 프롬’의 경쟁력을 더한다. 안양시에 조성되지만, 광명시에도 인접해 서울을 비롯한 금천, 관악, 시흥 등 산업단지에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안양은 기존에 지식산업센터 다수 들어서 있었으나 ‘안양 인더스트리센터 에이스 프롬‘은 박달스마트밸리 내 최초로 분양되는 지식산업센터라는 점에서 차별화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