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리포터 권미란과 IP 유튜브 콘텐츠 제작

네고나라 네고여왕 유튜브 채널에서 로컬푸드 맛집을 홍보하는 리포터 권미란
네고나라 네고여왕 유튜브 채널에서 로컬푸드 맛집을 홍보하는 리포터 권미란

제주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유튜브가 만들어졌다.

한국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센터는 10일 제주에서 리포터로 활동 중인 인플루언서 권미란과 함께 제주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유튜브 콘텐츠 '네고나라 네고여왕' 콘텐츠를 선보였다.

'네고나라 네고여왕'은 제주 지역의 숨어있는 맛집을 탐방하여 음식을 소개하고 시청자가 제주여행 시 방문할 수 있도록 카카오맵에서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IP 콘텐츠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돕고 제주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졌다.

카카오맵에서 다운받은 제주황제망고 할인쿠폰
카카오맵에서 다운받은 제주황제망고 할인쿠폰

시범 콘텐츠로는 애월 대표 로컬푸드 맛집인 문동일셰프녹차고을을 비롯하여 해녀와바다, 제주올레냉면, 하영올레국수, 제주황제망고 제주광해 등 6곳이 선정되었다. '네고나라 네고여행'은 카카오맵을 통해 지역 음식점 위치와 할인쿠폰 등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네고나라 네고여왕' 콘텐츠를 제작한 한국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센터 관계자는 "한국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센터는 지역 공공기관과 민간단체의 유튜브SEO(Search-Engine Optimization) 마케팅 교육 전문기관"이라며 "네고나라 네고여왕 IP 유튜브 채널 이외 제주 관광 IP 유튜브 채널을 지속적으로 개발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