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현장 청렴문화 확산 청렴도 최고등급 도전

전라남도교육청이 ‘찾아가는 청렴 교육&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이 ‘찾아가는 청렴 교육&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교육 현장의 청렴문화 확산과 안착을 통해 함께 만들어가는 건강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희망 기관(학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렴 교육&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찾아가는 청렴 교육&컨설팅’은 각급 기관(학교)의 신청에 따라 청렴연수원에 등록된 전문강사가 해당기관을 직접 방문해 이뤄진다.

전남도교육청은 이번 청렴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현장에서 발생하기 쉬운 부패 등을 사전에 예방하고 교직원들에게 업무 추진 시 어렵거나 복잡한 내용에 대한 상담을 해주고 있다.

또한, 공무원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익신고자 보호법, 공공재정환수법 등 부패방지 분야 법령도 설명해준다.

김성인 감사관은 “생활속에서 청렴을 실천할 때 자신에게 떳떳할 수 있으며,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건강한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구성원 간의 소통과 공감대 형성이 무엇보다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찾아가는 청렴 교육&컨설팅’은 지난 5월부터 목포공공도서관 외 23개 기관을 시작으로 10월까지 계속된다.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