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미션 Job Possible 온라인 채용박람회’ 포스터. [사진=신용보증기금]
‘2022 미션 Job Possible 온라인 채용박람회’ 포스터. [사진=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이 전문 채용포털 기반 ‘2022 미션 Job Possible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운영한다.

5일 신보에 따르면 이번 채용박람회는 신보와 한국장학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오는 8일부터 11월 말일까지 약 4개월 동안 진행된다.

양 기관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분야별로 특화된 구인·구직 수요를 발굴해 맞춤형 일자리 매칭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박람회에서는 ▲Global(수출중소기업), ▲Our yOuth(고졸인재 채용기업), ▲Digital(디지털기업)의 총 3개 온라인 테마관이 운영된다.

박람회 참여 기업에게는 개별 채용광고, HR컨설팅, 정부일자리사업 설명회 등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를 위한 여러 혜택이 제공된다.

아울러 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새로운 채용 경험과 쌍방향 소통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채용설명회, 면접, 교육 등에는 메타버스 플랫폼이 활용된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잠재력을 갖춘 우수 인재와 유망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가 창출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보는 위축된 고용시장을 활성화하고 실질적인 일자리 매칭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