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보스턴컨설팅그룹(Boston Consulting Group)]
[사진=보스턴컨설팅그룹(Boston Consulting Group)]

2005년부터 보스턴컨설팅그룹 BCG(Boston Consulting Group)는 매년 세계에서 가장 현식적인 50대 기업의 목록을 발표하고 있는 가운데 2022년 가장 혁신적인 기업 순위 6위로 삼성전자가 올랐다. 한국 기업으로 LG와 현대차도 각각 16위 33위를 기록하며 혁신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세계적인 전략컨설팅 회사 BCG(Boston Consulting Group)는 지난 15일 2022년 가장 혁신적인 50대 기업 목록을 발표했다. 

애플은 올해 가장 혁신적인 기업으로 1위로 선정됐고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알파벳 등이 각각 그 뒤를 이었다.

한국 기업으로는 삼성 6위, LG 16위, 현대차 33위가 50대 혁신 기업안에 들어왔다. 삼성은 보고서 발간 이래 매년 순위 안에 든 한국 기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순위 변동 없이 6위 자리로 순위에 올랐다. 

50대 혁신 기업은 정량 데이터와 글로벌 기업 임원 설문조사 결과 합산으로 선정되며 BCG는 매년 혁신기업 선정을 위한 글로벌 기업 임원 설문조사와 동시에 가장 시급한 당면 과제는 무엇인지도 조사한다.

BCG가 발표한 50대 상위 기업 중 80%에 해당하는 39개의 기업은 ESG원칙을 채택하고 탈탄소화 약속을 이행하기로 했다. 또 이중 절반이상은 북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아시아 15개, 유럽 8개 등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