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덕 우리은행장(앞줄 오른쪽)이 우리은행X무신사 혁신점포 ‘WON RE:CORD’에 방문해 점포를 기획한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이원덕 우리은행장(앞줄 오른쪽)이 우리은행X무신사 혁신점포 ‘WON RE:CORD’에 방문해 점포를 기획한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홍대입구역 인근에 무신사와 함께 혁신점포 ‘WON RE:CORD(원 레코드)’를 신설했다.

서울 마포구 AK&홍대 17층에 위치한 '무신사 테라스 홍대'는 최근 MZ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패션 문화 편집 공간이다.

'원 레코드'는 기존 은행 점포와는 전혀 다른 컨셉의 팝업 스토어로 금융서비스 이용과 더불어 음악 감상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레트로(복고) 분위기에 현대적 감성을 더한 뉴트로(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경향)한 공간에서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는 게 우리은행 측 설명이다.

'원 레코드'는 한강과 여의도가 내려다 보이는 4개의 LP 청취부스와 더불어 ▲LP 및 굿즈 전시존 ▲메인 포토존 ▲ATM 형태의 포토부스 ▲디지털데스크 체험존으로 구성됐다.

또한 LP 및 디자인 소품 판매 전문 업체인 ‘딘포스트(DINPOST)’와의 협업으로 젊은 고객들의 취향에 맞춘 감각적인 LP들도 준비했다.

‘우리WON뱅킹’의 주요 테마인 디자인, 스토리,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구성된 큐레이션 LP 외 MZ세대들의 취향을 반영한 대중적인 LP와 CD플레이어를 대여해 체험공간 내에서 자유롭게 청음할 수 있다.

원 레코드에서 ‘우리WON뱅킹’과 인스타그램 업로드 이벤트 참여시 리사이클링 LP노트, 마스킹 테이프, 미니 에코백, 레코드 코스터 등의 한정판 디자인 굿즈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무신사 테라스 카페에서 바로 이용 가능한 음료 쿠폰과 메인포토존에서 사진촬영 및 ATM 형태의 포토부스에서 명세서 용지 모양의 사진도 출력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원 레코드’는 기존 은행의 틀을 바꾸는 우리은행의 새로운 혁신점포”라며 “앞으로 찾아오고 싶은 은행, 경험하고 싶은 은행, 고객님께 사랑받는 은행으로 자리매김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